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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회계/경제기사읽기

테슬라 2024년 2분기 실적발표 <미국 경제기사 번역, 24.07.24>

by 자유의지_-_- 2024. 7. 25.

*본 포스팅은 블로그 운영자의 경제 및 영어 학습을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모든 저작권은 전적으로 해당 기사의 원래 작성자에게 있으며, 블로그 운영자는 기사 내용 및 번역을 통한 수익 창출은 일절 시도하지 않습니다.

***해당 기사를 무단으로 도용하거나 상업적인 목적으로 활용하는 것 역시, 법적 책임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기사 출처: Yahoo Finance, https://finance.yahoo.com/news/tesla-stock-slides-after-company-reports-mixed-q2-results-says-affordable-evs-on-track-for-2025-debut-202239281.html

 

Tesla stock slides after company reports mixed Q2 results, says 'affordable' EVs on track for 2025 debut

Tesla reported mixed second quarter results after the bell on Tuesday, though the EV maker did say it was on track for production of new vehicles, likely a cheaper EV, in the first half of 2025.

finance.yahoo.com

기자: Pras Subramanian, https://www.yahoo.com/author/pras-subramani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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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제목: Tesla stock slides after company reports mixed Q2 results, says 'affordable' EVs on track for 2025 debut

 


 

 

[기사 번역본]

 

기사제목: 24년 2분기 혼재된(Mixed) 기업 결과 보고 이후 테슬라 주가 하락, 2025년 '합리적인 가격(affordable)'의 전기차 출시 예정

 

기사 본문:

 

Tesla(TSLA) reported mixed second quarter results after the ball on Tuesday, thogh the EV make did say it was on track for production of new vehicles, likely a cheaper EV, in the first half of 2025. Tesla also said its growth rate in 2024 would be "notably lower" than what it achieved in 2023.

테슬라는 화요일 장마감 이후 혼재된 2분기 실적을 발표했으며, 전기차 제조파트에서 2025년 상반기에 보다 저렴한 신규 전기차 모델 생산을 예정대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테슬라는 2023년과 비교하여 2024년의 성장률이 현저히 낮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For the quarter, Tesla reported Q2 revenue of $25.05 billion vs $24.63 billion expected, per Bloomberg consensus, slightly higer than the $24.93 billion Tesla reported a year ago. Tesla posted adjusted EPS of $0.52 vs $0.60 expected, on $1.8billion in non-GAAP net income.

2분기 동안, 테슬라는 Bloomberg Consensus의 예상치인 246억 3천만 달러 대비(vs.) 250억 5천만 달러의 매출(revenue)을 보고했으며, 이는 전년도의 249억 3천만 달러보다 약간 높은 수치입니다. 테슬라는 non-GAAP 순이익 18억 달러에 대해, 예상치 0.60달러 대비 0.52달러의 조정된 주당순이익(EPS; Earning Per Share)을 기록했습니다.


Tesla shares fell over 4% in after-hours trading.

테슬라의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4% 이상 하락했습니다.

출처: Yahoo Finance


"Plans for new vehicles, including more affordable models, remain on track for start of production in the first half of 2025. These vehicles will utilize aspects of the next generation platform as well as aspects of our current platforms and will be able to be produced on the same manufacturing lines as our current vehicle line-up," Tesla said in its Q2 earnings report.

"더욱 합리적인 가격의(affordable) 모델들을 포함한 새로운 차량의 계획들은, 2025년 상반기 생산시작을 위해 예정대로 진행 중입니다. 이러한 차량들은 우리의 현세대 플랫폼 측면만큼, 차세대 플랫폼 측면을 활성화시킬 것이며, 현재의 라인업과 동일한 생산공정으로 생산될 수 있을 것입니다." 라고 테슬라의 2분기 실적발표에서 발표했습니다.


Many analysts and industry watchers think the debut and release of a cheaper EV will spur the next leg higher of EV sales - something even Tesla CEO, Elon Musk has said before.

많은 애널리스트와 산업 내 전문가들은 더 저렴한 전기차의 데뷔와 출시가 전기차 판매의 다음 단계를 앞당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도 이전에 말한 바 있습니다.

*현재 전기차 판매량의 성장률은 크게 둔화된 상태입니다. 2020년 이후, 빠르게 성장하는 수요에 맞춰 공격적으로 생산역량을 확보해오던 Tesla는 재고가 빠르게 쌓여가면서 이에 대한 우려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이는 시장의 초기 진입고객층인 'Early Adapter'에서 주요 고객층으로 넘어가는 연결고리가 부족한 것이 원인으로 애널리스트와 산업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와 Tesla는 이러한 리스크와 주주들의 걱정을 완화시키기 위해, 앞서 위와 같은 발언("cheaper EV will spur the next leg higher of EV sales")을 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On the earnings call, Musk said the company would reveal its robotaxi on October 10, which was originally slated for August 8. Musk said the extra time would allow Tesla to add "a couple other things" to the robotaxi prior to its unveil.

실적발표에서, 일론 머스크는 원래 8월 8일에 계획했던 'rototaxi(로보택시)'를 10월 10일에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robotaxi의 공개 이전에 "두 가지 다른 것들"을 추가하기 위해 추가적인 시간을 허락했다고(=공개를 연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Tesla said the robotaxi will feature the "unboxed manufacturing strategy" it's touted before.

테슬라는 robotaxi가 이전에 홍보했던 "언박싱된 제조 전략"을 특징으로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unboxed manufacturing strategy: 생산효율성과 재고유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개발한 새로운 제조 방식. 해당 전략은 전통적인 자동차 조립 방식과 달리, 다양한 부품을 별도로 조립한 후 최종적으로 결합하는 접근 방식을 활용. 이를 통해 생산 공정을 단순화하고 생산 비용을 절감하며, 더 빠른 속도로 차량을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설정.


(+)테슬라의 경영실적 발표 및 보고서에서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회가 되면 '전통적인 자동차 조립 방식 VS unboxed manufacturing strategy'에 대해서도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Yahoo Finance

 


"Addressing the delay in Robotaxi Day and the new timing will be important to hear on the conference call as we believe a linchpin to Tesla reaching $1 trillion+ valuation and ultimately higher over the next year is contingent on the AI/FSD story materializing into a monetization path over the coming years," Wedbush analyst Dan Ives wrote in a note published on Monday.

"Robotaxi Day의 지연과 새로운 일정에 대해 총회에서 듣는 것은 중요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테슬라가 1조 달러 이상의 가치에 도달하고 궁극적으로 내년에 더 높은 가치를 가지게 될 핵심요소는 AI/FSD(Full Self Driving Capability; 완전 자율 주행) 이야기가 향후 몇 년 동안 수익 창출 경로로 구체화 되는 것에 달려 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라고 Wedbush의 애널리스트, Dan Ives는 월요일에 발표된 사설에서 발표했습니다.



As for its other vehicles, Tesla said Cybertruck production more than tripled compared to Q1, and the vehicle is on track to "achieve profitability" by the end of the year. Tesla said its Semi factory is also on track to begin production by the end of 2025.

Tesla의 다른 모델에 대해서는, Cybertruck(사이버트럭) 생산이 1분기와 비교하여 3배 이상, 그리고 사이버트럭의 연말 "수익 달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Tesla는 세미 팩토리 또한 2025년 생산을 시작하는 것을 예정에 두고 있습니다.

 

출처: Yahoo Finance



Tesla delivered 443,956 vehicles globally in the second quarter, topping the 439,302 Bloomberg Consensus estimate, but down nearly 5% from a year ago. Q2's delivery total was, however,  significant improvement from the 386,810 vehicles delievered in Q1, which prompted concern among some analysts that demand for Tesla vehicles was in free fall.

Tesla는 지난 2분기에 443,956대의 차량을 전세계에 인도하였으며, Bloomberg Consensus의 추정치인 439,302대를 상회하는 수준이지만, 이는 작년과 비교하여 약 5% 더 낮은 수치입니다. 그러나, 2분기의 총 판매량(총 인도 대수;Q2's delivery total)은, 일부 애널리스트들 사이에서 Tesla 차량에 대한 수요가 급감하고 있다는 우려를 불러일으키던 지난 1분기의 386,810대보다 크게 개선된 수치였습니다.



"We believe the Tesla demand story has made a shift for the positive after a rough last 6-9 months with stronger than expected 2Q deliveries earlier this month marking a major 'turning point' in the Tesla bull case story looking ahead into 2024/2025," Ives said.

 

"우리는 지난 6~9개월 간 어려움을 겪은 Tesla 수요 우려가 긍정적인 국면으로 전환되었다고 믿습니다. 이달 초 예상보다 강한 2분기 차량 인도량이 2024/2025년을 내다보며 Tesla 강세론의 주요 '전환점'을 나타냈습니다."라고 Ives는 말했습니다.

 

 

출처: Yahoo Finance

 

One area of surprise in Tesla's second quarter production and delivery report was a disclosure that it deployed 9.4 GWh(GigaWatt/hours) of battery energy storage, its highest quarterly amount ever, and more than double the amount of battery storage the company deployed in the first quarter.

 

Tesla의 2분기 생산 및 인도 보고서에서 놀라운 점 중 하나는 배터리 에너지 저장량이 9.4GWh(기가와트시)에 달했으며, 이는 분기 기준으로 가장 높은 수치이자 1분기에 배치된 배터리 저장량의 두 배 이상이라는 점이었습니다.

 

 

Morgan Stanley's Adam Jonas dubbed Tesla's Q2 energy deployment storage figure a "show stealer," noting the 9.4GWh deployed was double the firm's forecast.

 

Morgan Stanley의 Adam Jonas는 Tesla의 2분기 에너지 배치 저장 수치를 "쇼 스틸러"라고 불렀으며, 9.4GWh의 배치는 회사의 예측치의 두 배에 달한다고 언급했습니다.

 


 

6월이 끝나고 7월 중순에 접어들면서 미국 내 수많은 기업들이 연거푸 실적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기업들의 주가 역시 크게 변동을 맞이하고 있네요. 

 

국내 서학개미 주주들에게 큰 관심을 받아오고 있던 테슬라 역시 이번 실적발표에 따라 주가가 요동치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부분과 리스크가 여전히 상존하는 만큼, 다들 꼼꼼하게 검토해볼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테슬라 외에도 AT&T, VISA, 나이키 등 많은 기업들이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습니다. 모든 기업들의 소식을 팔로우 하지는 못하겠지만 개인적 관심도가 높은 기업들 중심으로 기사들을 번역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지금까지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